5 Tips about 프리서버 You Can Use Today

현재 메월드에 서비스 중인 클래식 서버 중에서는 제일 먼저 나온 게임이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소규모로 프리서버를 연 적이 있다. 유럽 라테일의 서비스 종료가 원인이 되었으며, 외국 서버를 사용한 듯하다.

실제 게임을 운영하는 것처럼 후원이라고 부르는 현질 시스템까지 마련해 놓는다.

지금은 일부 상위 보스 콘텐츠가 아닌 이상 솔플을 지향하는 게임이 되었으며

게다가 웹사이트 호스팅 서비스를 중단시키거나 결제 수단으로 많이 쓰고 있는 페이팔 계정 폭파는 물론 게임 서버까지 날려 버린다고. 덤으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도록 구글 검색결과 등을 지워버려 프리서버 운영자들은 멘붕에 빠졌다고 한다.

개발자에 의하면, 리소스가 확보 가능한대로 사자왕의 성 같은 빅뱅 이후 맵 혹은 해외 전용 맵을 추가할 의향이 있다고 한다.

공식 서버가 존재하긴 하지만 아래 문단의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유저가 서버를 리니지 프리서버 열 수 있도록 제작사가 스팀에 서버 콘솔을 배포하였기 때문에 프리서버가 존재한다.

이외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스킬 로직 등을 수정하여 유저 제보뿐만 아니라 운영진 측에서도 핵을 직접적으로 단속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불법으로 유출된 파일로 서비스를 하는 경우 원작 제작사가 태클을 걸면 바로 프리서버 홍보 닫고 모든 것이 사라지는 경우가 흔하니 원작에서 키울 캐릭터에 대한 스킬트리 실험용이나 재미 삼아 하던 것이 프리바람 아니라면 큰 좌절감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너무 애정을 가지고 해서는 프리서버 아레나 안 되는 것이 이 프리서버이다. 그러나 어찌된게 해외쪽 와우 사이트라든지 여타 몇몇 게임 중에서 잘 나가는 프리서버 홍보 서버의 경우는 서버 유지비라는 명목으로 기부를 받고 기부자에게 액수에 따라 다른 막장 아이템을 주곤 한다.

심지어 제작 후 배포를 통해 게임 플레이어들의 반응과 호응도를 바로바로 볼 수도 있으니 게임 아이디어 테스트 플랫폼으로는 최적인 셈.

현재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힌다. 현직이나 관련 종사자의 말에 따르면 매우 처참한 보안에 가깝다고 한다. 본인인증 지원으로 어떻게나마 최악은 면하지만, 근본적으로 본인인증이 무색해질정도로 매우 큰 타격을 받는 부분이다.

아르테일 몬스터의 드랍 테이블 & 드롭률은 빅뱅 이전 원래의 드랍 테이블 & 드롭률과 완전히 같지 않다는 점에 유의.

니할사막, 무릉도원은 지형 패치 이전의 본 서버의 지형을 그대로 구현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5 Tips about 프리서버 You Can Use Today”

Leave a Reply

Gravatar